운동+건강관리

양배추즙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수아레 2020. 1. 15. 00:48
반응형

역류성 식도염으로 가슴통증 고통을 겪고 있던 저는, 통증 완화를 위해 양배추를 직접 사서 갈아먹다가 지겨워지는 바람에, 양배추즙으로 갈아타고 2주째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즙은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구요,가격은 천차만별인데 저는 50포에 29000원짜리를 주문해서 택배를 받자마자 그날부터 아침저녁 두 번을 2주 동안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

 

 

양배추즙은 저온으로 착즙을 해야 영양소 파괴가 적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나 브로콜리를 합친 제품도 많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저온으로 착즙을 했는지 안 했는지는 크게 관심이 없어서 그 부분은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사과나 브로콜리를 함유한 것보다는 맛이 없더라도 양배추즙 그 자체로 즐기고 싶어서 가격대가 부담없었던 유기농 양배추즙을 선택했습니다.

 

저온착즙을 했는지 안 했는지는 사실 보지 않고서는 해골물일 수밖에 없잖아요, 그건 따지지 않고 구입했는데요, 양배추즙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까 알게 된 사실은, 저온 착즙일수록 샐 깔이 밝은 갈색에 가깝더라고요, 저온착즙이랑 먼 제품일수록 진해진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제가 구입한 것은 유기농이긴 하지만 저온 착즙은 아니었기 때문에  진하디 진한 갈색이더라구요ㅋㅋ

 

 

data-language="ko"

맛▶  별 차이 있겠나 라는 생각으로 마셔본 첫 느낌은 , 맛이 씁쓸하다 그리고 생각만큼 역하거나 그러지는 않다 였습니다.사실 마시기 어려우면 사과를 갈아서 같이 마시려 했는데 그럴 필요는 없더라구요.

 

보관 그리고 요즘 겨울이라 냉장 보관은 하지않구요, 베란다 그늘진 곳에 보관하며 먹고 있는데 너무 차갑지 않게 마실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여름에는 모르겠어요 여름에는 당연히 냉장 보관을 해야겠죠?

 

효과 2주 동안 꾸준히 양배추즙을 마시면서 바뀐 게 있다면, 양배추 음식이나, 양배추랑 사과를 갈아서 먹을 때보다 먹기가 너무 쉬워져서 꾸준히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컷구요, 제일 좋았던 건 가슴통증이 평소에 10이라면 1정도로 줄었습니다. 정말 신기하고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동안 뭐하려고 갈아 마셨는지 시간과 돈이 좀 아까웠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중에 제가 지금 먹고있는 제품 말고도 가격대가 훨씬 좋은 게 있다면 저온착즙 따지지 않고 구입해서 장기 복용해볼 계획입니다.

 

양배추즙이 저렴하기도 하고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가슴통증으로 고생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먹어볼 가치가 있다고 느껴져서 체험담을 써본 거고요 모두를 좋은 것 많이 먹구 건강해져서 가슴통증에서 자유로워 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