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샴푸 리뷰
우리는 탈모 인구 천만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탈모를 심각한 육체적 질병이라고만 생각하시나요? 탈모라는 것은 사실, 머리카락이 없어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머리카락이 없다고 해서 운동능력이 떨어지거나 하지않습니다. 탈모라는 것이, 외적인 자신감 결여와 대인기피같이. 정신적인 질병에 노출되는 것이 훨씬 더 위험하다는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남성형 탈모증의 경우 안타깝게도 현대의학으로는 별다른 해결책이 없다고 합니다.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이 FDA 공인을 받기는 했지만, 탈모 현상의 진행을 늦춰줄 뿐이며, 근본적인 치료제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라서 더욱 안타깝기만 합니다.
혹시 나도 탈모인가? 라고 느낄 때가, 모발이 예전보다 얇아지는걸 눈치챘을 때입니다. 이때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것이, 하루에 빠지는 모발 개수!
'하루에 100개 정도의 모발이 빠질 수는 있으나, 하루에 50-60개 이상이 빠지면 탈모증을 의심해야 한다구?' 근데, 이걸 어떻게 일일이 세워보냐구!!! 안 되겠다... 탈모에 좋은 샴푸부터 사야겠다....' 라는 생각을 많이들하시고, 인터넷 검색으로 자가 탈모를 치료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탈모가 올까 걱정하는, 나이 30대 아저씨입니다. 무엇이든 미리미리 예방하고 싶어 하는 성격이라, 피부과를 5개월에 한 번씩 가서 모발 체크를 받고, 단골 미용사 분께도 항상 체크를 받고 있습니다."
첫 번째 탈모케어 샴푸는 2년전 이제 두피 관리를 해야겠다 맘을 먹고, 처음 구입했던 탈모케어 제품은, 탈모 예방 샴푸 댕기머리였습니다.
☆리뷰를 해보자면,한방농축액을 함유시킨 제품이라 그런지, 캬라멜 시럽 같은 색깔에,냄새도 한약방에서 나봄 직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꾸준히 썼을 때 느꼈던 점은, 두피의 유분끼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뽀송한 상태도 오래 유지되었고요.
▶단점은 냄새였습니다. 한약 냄새 같은 게 나서, 혹시 너무 아저씨 냄새나는 거 아닐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했던 제품이었습니다.
▶효과는 머리카락이 두꺼워진다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그냥 두피가 청결해졌고, 피부과에서 검사할때도 두피가 깨끗해 졌다는 말을 들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선택해서 바꿨던 제품이, 현재까지 쓰고있는,DS 래보래토리즈 제품인 레비타 샴푸입니다. 해외 브랜드 제품이라, 해외직구로 몇 통 사서 구입을 했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정식 발매가 되어있어서, 처음엔 한통만 사서 써보니 냄새도 괜찮고, 두피가 굉장한 청량감이 너무 좋게 느껴져서 지금까지 쓰게 되었구요,
☆리뷰를 해보자면, 주황 색깔의 액상 형태로 되어있구요, 거품은 잘 나는 편입니다.
▶특이한 게, 머리를 감을 때 골고루 마사지하듯, 감아주고 바로 물로 헹구는 것이 아니라, 5분 정도 가만히 두고, 양치하고 세수한 다음에, 세척을 해주는 것입니다. 두피에 유분끼도 말끔히 사라지게 해 주었고요. 뽀송한 상태도 오래 유지가 되었습니다.
▶머리를 말리고 좀 있다 보면, 두피가 엄청나게 시원해지는 기분이 느껴져서 너무 좋더라고요. 맨솔 샴푸를 한 기분이랑 비슷합니다.
▶사용 효과는 역시나 샴푸하나 만으로 모발이 10대때처럼 굵어지지는 않습니다. 확실히 이건 약을 먹어야 가능한것이라 생각이 들었구요,두피는 아주 청결해졌고, 그만큼 모발이 얇아지는 것을 방지해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토양에 좋은 거름으로 곡식이 자라나듯 , 건강한 모발이 자라나게 하기위해 두피관리는 좋은 토양을 가꾸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 였습니다.한국정식 발매 제품 205ml 한통이 36000원 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에는 호날두.. 아니.. 날강두가 모델이라서 유명한 클리어 샴푸를 쓰고, 밤엔 레비타 샴푸를 사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직은 써보지 않았지만 요즘 관심이 가장 많이 가는 샴푸를 알아봤는데요,손흥민 샴푸로 유명한, TS 샴푸입니다~ 날강두가 클리어 샴푸라면 우리흥은 TS~!! 가격은 500g에 이벤트 가격 36000원 에서 60000원대 까지 천차만별이더라구요.
TS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 많이 알려진 바이오틴 이랑 판테놀이 들어있다해서 관심이 가더라구요. 특히 몇년전에 탈모 치료에 핫이슈로 등장했던 어성초,자소엽 성분이 들어있다하니 더욱 궁금해지긴 합니다.조만간 써봐야 겠단 생각이 드는군요 모델빨도 있는것 같고 ㅎㅎ 우리흥~~
★중요한 건 탈모예방 샴푸는 치료제가 아닌, 예방주사 같은 겁니다~ 탈모가 시작되셨다면, 병원가서 진단을 받으시고, 처방약을 복용하셔야합니다. 이것저것 잘 알아보고 나에게 잘 맞는 케어 제품을 선택해서 오랫동안 건강한 두피유지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모두들 자라나라 머리머리~~~ 오늘도 득! 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