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핸섬 타이거즈 대회 룰 정리

by 수아레 2020. 2. 23.
반응형

SBS 금요일 밤 11시에 방영 하고있는 진짜농구,핸섬 타이거즈는 국가대표 센터 출신 방송인 서장훈이 감독이 되어,연예인 으로 이루어진 농구팀으로 사회인 농구대회에 참가하게되는 리얼 스포츠 예능 방송 입니다. 팀의 주장으로 배우 이상윤을 중심으로 배우,가수,모델등 방송인들이 모여서 서장훈 감독의 지도를 받고 실제로 농구경기를 하는 모습을 리얼하게 보여줍니다. 매니저로는 걸 그룹 레드벨벳의 조이가 출연 합니다.

 

 

☆ 핸섬 타이거즈 주요 멤버

 

81년생 동갑내기 큰 형들 ▶ 주장 이상윤(185cm), 서지석(182cm), 김승현(184cm)

 

 

독보적인 피지컬 최장신 줄리엔 강 (191cm) , 팀의 최단신 쇼리 (164.5cm), 배우 강경준(183cm),모델 문수인(189cm), 배우 이태선(173cm), 그룹 마이네임의 가수 인수(178cm), 아이돌 가수 아스트로의 차은우(183cm), 2002년생 막내 가수 유선호(180cm), 새롭게 뽑힌 멤버 모델 전지훈이 타이거즈의 멤버입니다.  

 

 

 

몇 차례의 평가전에서 단1승도 거두지 못했지만, 여러개의 공격 패턴과, 체력 훈련, 수비전술을 서장훈 감독이 특별 훈련한 결과 조금씩 발전해 나가는 멤버들의 모습을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드디어 'SBS배 전국 아마추어 최강전' 대회가 열리면서, 대회 첫 경기에 나서는 모습이 22일 방송이 되었습니다.

 

"전국 아마추어 최강전 대회 룰"

 

A조 B조
아울스 업텐포
고려대 ZOO 연세대 볼케이노
경기도 교육청 ATP S전자반도체 RED
핸섬 타이거즈 POLICE

※각조 8개 팀 참가,각조 1,2,3 위까지 본선진출.

 

리그전 특별 룰 1 ▶ 순위 동률일 경우 승자 승, 성적 동률 팀은 다득점→ 저실점→ 저파울 순으로 순위 결정

 

리그전 특별 룰2  ▶ 대한 농구 협회에 등록된 학교 및 선수 출신은 출전 불가

 

리그전 특별 룰3  ▶ 한 선수가 한 경기에서 3 쿼터 이상을 뛸수없음

 

리그전 특별 룰4  ▶ 1,4 쿼터는 자유수비, 2,3 쿼터는 맨투맨 수비만 허용

 

☆ 첫번째 상대 팀 '경기도 교육청'

 

드디어 시작된 리그전 첫 경기에는 1쿼터 초반 차은우의 속공 플레이를 통한 선제골로 기선제압에 성공했습니다. 차은우는 어시스트는 물론, 수비 시에도 서장훈 감독이 지시한 데로 끊임없이 움직여 주면서 엄청나게 발전한 기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차은우와 함께 1쿼터 선발로 출전한 이상윤, 서지석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승현 또한 바스켓 카운트를 얻어내기도 하며 그동안의 부진을 만회했습니다.센터 줄리엔 강 은 경기 초반 부진한 모습을 보이다가 시간이 갈수록 블로킹과 골밑슛을 성공 시키며 멤버들 모두 고른 활약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상대팀 '경기도 교육청' 선수들에게 수많은 3점 슛을 허용하면서 1쿼터를 24 : 17, 7점을 뒤진채로 끝이 났습니다. 2쿼터때는 에이스 문수인이 투입되면서 집중견제 끝에 많은 자유투를 얻어 내고, 서장훈 감독의 '존 프레스' 작전의 성공으로, 한때 14점차로 벌어진 점수를 37:31, 6점차로 좁히며 2쿼터를 마치게 되었습니다.다음주 방송에서는 3,4쿼터 경기가 방영될 예정인데요, 과연 핸섬 타이거즈는 1승을 거둘수 있을지,29일 방송에서 확인해 볼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