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관리

입주변 트러블 뾰루지는 왜 Why

by 수아레 2020. 6. 3.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된 요즘 고민거리가 생겼는데요, 그것은 바로 입 주변 피부 트러블, 뾰루지가 올라오기 시작해서입니다.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면서 마스크 안이 습기가 생기면서 트러블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 외의 원인들도 다양한 뾰루지의 원인과 이 해결하기 위한 팁 들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입 주변 뿐만 아니라 얼굴의 피부 트러블은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가 되어 모공이 막히게 되면서 트러블이 시작이 되는데요,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어렵겠다는 생각에 자신감까지 바닥까지 떨어지게 만드는 나쁜 녀석 뾰루지는, 장기 기관의 이상과 먹는 음식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장기기관과 뾰루지, 그리고 음식"

신장이 좋지 못하거나 여성분들은 자궁에 이상이 생겼을 때, 입 주변에 트러블이 생긴다고 합니다. 볼에 나는 뾰루지는 위장이 좋지 못했을 때 올라온다고 하구요, 코에 나는 뾰루지는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인이 되고, 이마 같은 경우에는 폐기 능이 떨어졌을 때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뾰루지는 장기의 이상은 물론이고 기본적으로 과다한 피지가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지를 촉진하는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피해야 합니다. 입 주변,볼,코 얼굴 부위별로 올라오는 뾰루지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볼까요?

data-language="ko"

★입 주변보리차, 결명차와 신장기능에 도움이되는 호박죽과 허브차도 좋다고 합니다. 채소 과일도 좋다고하니 많이들 챙겨드세요. 피해야할 음식은 안타깝게도 커피라고 하네요 ㅠ

★볼→ 음식의 소화를 도와주는 위벽을 보호하는 약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떤음식이든 과식을 하지 않아야 볼의 뾰루지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코→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 홍삼 차, 다시마, 미역, 과일이 좋다고 합니다. 섭취를 피해야 할 음식은 맵고 짠 음식들과, 유분을 촉진 시키 는 기름진 음식, 기름에 튀긴 치킨과 염증을 촉진시키는 돼지고기, 닭고기도 슬프지만 좋지 않다고 하네요...(뭘 먹으라는거야ㅠ)

★이마→ 폐 건강을 도와주는 매실이 좋다고 합니다. 매실차로도 간편하게 폐 건강을 관리해 줄 수 있을것 같구요, 호박과 시금치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많이들 챙겨드시길~ 폐 건강에 좋지 못한 흡연은 가장 좋지 못하니가 이마에 뾰루지와 안녕하려면 금연을 하셔야 할듯합니다. 

"피부 트러블 관리 하기"

먹는 음식과 더해서 피부를 관리한다면 하루빨리 뾰루지와 안녕할 수 있을 텐데요, 피부를 손으로 만지는 습관이 있다면 지금 당장 중지해야 할 것이며 피지로 인해 모공이 막히지 않게 하기 위해 클렌징 폼으로 깨끗하게 세안을 하는 것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뾰루지 실종 팩 만들기: 유기농밀가루+무설탕 요플레를 1:1비율로 섞은 후 얼굴에 골고루 바른후에 15~20분 뒤에 세안해주면 끝! 밀가루 자체가 피지를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방법이 좋다고 하니까 귀찮더라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피부 트러블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마스크로 인해 트러블이 더욱더 악화될 수 있지만 벗고 다니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기만 한데요,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증식되어 상쾌한 공기와 얼굴 피부가 만나는 그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모두들 건강한 하루 되자구요~~^~^


반응형

댓글